목차
40대 남성의 직장생활과 축구 경기에 관한 이야기
서울에 사는 김씨는 40대 중반의 건실한 중견 사업가였습니다. 그는 가족을 위해 20년 이상 열심히 일했고, 어려움을 극복한 끝에 나름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김씨는 항상 그의 가족 및 지인들을 위해 시간을 냈습니다.
어느 날, 김씨는 서울에서 멀리 떨어진 부산에 사는 친구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의 친구 또한 열렬한 축구 팬이었고 그가 그토록 보고 싶었던 경기의 VIP 티켓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김씨에게 자기 대신 평일에 경기를 관람하러 올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김씨는 처음에는 너무 바쁜 일정으로 쉴 수 없다고, 거절했지만, 그가 가장 좋아하는 팀의 중요한 경기였기 때문에 최대한 시간을 내보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경기 당일 오랜만에 부산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그토록 기대했던 축구 경기장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5년만에 처음으로 가족들과 평일에 휴가를 내어서 부산에 간 것 입니다. 부산 축구장에 도착하자마자, 김씨는 오랜만에 느끼는 경기장의 두근거림과, 열정적인 분위기에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축구팬들은 매우 열정적이었고, 함께한 가족들도 신나게 팀을 응원했습니다.
그 경기는 최근 가장 이슈가 되는 라이벌 팀의 중요한 경기였고, 그만큼 경기장은 응원과 함성으로 가득 찼습니다. 김씨 또한 열심히 본인의 팀을 응원하며, 목이 쉬어라 소리를 질렀습니다. 그리고 그 열정적인 분위기와 감정에 완전히 사로잡혀 회사일에 대한 걱정도 모두 잊을 정도 였습니다. 그는 평일에 휴가를 내고 온 것에 대해 전혀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아주 오랜만에 느껴보는 즐거음 감정과 기쁜 마음이었기 때문입니다. 관중들과 함께 2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소리를 지르고 힘차게 응원하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당일 축구 경기는 홈팀의 짜릿한 3-2 대역전 승리로 끝났습니다. 김씨를 포함하여 경기장의 모든 팬들은 경기가 끝났음에도 자리를 떠나지 못했습니다. 김씨는 경기가 끝났다는 것이 한편으로는 매우 아쉬웠습니다. 함께 온 가족들도 매우 즐거워 했습니다. 그가 천천히 경기장을 떠나면서, 오랫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이런 감정을 다시 경험하게 해주었던, 친구에게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 뒤로 김씨의 인생은 바뀌었습니다. 최근 부산에서 본 축구 경기를 직접 관람한 경험이 많은 영향을 준 것 입니다. 그는 일이 인생에서 전부가 아니며,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새로운 것을 즐기고 경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여유로움과 즐거운 경험을 통해 일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김씨는 이제 그가 좋아하는 축구를 관람하는 일에 깊은 고민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평일에도 가끔 휴가를 내고, 가족과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노력을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김씨의 부산 축구경기 이야기는 일이 우리 삶의 유일한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는 아주 중요한 교훈을 남겨주었습니다. 적당히 휴식을 취하고 본인이 좋아하는 축구 경기 등의 새롭고 즐거운 경험은 우리의 행복을 위해 필수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추천 글>